전자 시장조사 및 컨설팅 서비스
소개
오늘날 반도체 산업은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급속히 확장하고 있는 반도체 산업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메모리 칩
- 마이크로프로세서
- 상품 집적회로
- 복잡한 SoC(단일 칩 시스템)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오늘날 반도체 기업들은 더 빠르고 저렴하며 더 작은 칩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칩을 출시하더라도 빠르게 노후화되기에,
반도체 기업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려면 더 저렴한 가격에 업데이트 된 버전을 생산하는 것 외에는 달리 선택지가 없습니다. 과거 4년 정도였던
교체주기는 이제 2년 미만이며 머지않아 1년으로 짧아질 것입니다.
이전에는 반도체 기업이 생산 프로세스 전체를 통제했지만 이제는 더 많은 프로세스를 다른 업체에 배정하고 있습니다.
동향과 추이
지속적인 제품 생산을 고려하는 한, 반도체 산업은 주기성이 매우 강하며 불황과 호황을 모두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도체 산업의 기존 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향후 몇 년간은 상승 속도가 둔화하리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경제 쇠퇴가 그 주된 이유입니다.
산업 및 자동차 시장은 반도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잠재력을 제공하지만, 태블릿, 스마트폰 및 디지털 셋톱박스의 판매 증가 또한 반도체 산업을
크게 주도합니다. 시장 전문가들에 따르면, 중국은 반도체 제조업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세계 각지에서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생산 역량이 증가할 것입니다. 시장 분석가들은 또한 반도체 기업들이 웨이퍼 직경이 큰 소형 반도체
제조로 이동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장 조사가 중요한 이유
현재 반도체 산업은 컴퓨팅 및 모바일 기기가 더욱 저렴해지고 작아지고 얇아지는 가운데 거대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450mm 팹,
3D 스태킹, 멀티 패터닝, 리소그래피 스케일링 및 트랜지스터 아키텍처와 같은 기술 혁신과 과제로 인해 제조업체들이 어쩔 수 없이 제품 생산 및
개발 절차를 크게 발전시키리라고 생각합니다. 반도체 산업이 연간 $300,000,000,000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반도체 산업은 오늘날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반도체 제조업체는 지속적으로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반도체 수요의 증가나 감소를 추적하고 그에 따라 프로세스와 기술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제공 솔루션
오늘날 반도체 부문은 기술 및 비즈니스의 관점 양쪽에서 여러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제작 단위를 혁신 및 개선하려면 막대한 비용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많은 수의 통합 기기 제조업체들이 비즈니스 모델을 팹리스나 팹라이트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반도체 기업들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저렴한 칩을 생산하고 마케팅도 짧은 기간 동안만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가전, 컴퓨팅, 산업 및 자동차 부품, IT 하드웨어
및 통신과 같은 산업에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위탁생산기업(OEM), 종합반도체기업(IDM), 파운드리 및 팹리스 기업은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포괄적인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제품 수명주기 관리
-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
- 공급체인 컨설팅 및 서비스 구현
- 제조 공정 및 서비스
- 인수 및 합병 통합
논리적 추정
간단히 요약하면, 연말까지 반도체 수요는 상당히 둔화될 것입니다. 따라서 반도체 시장은 2013년에 약 $301,000,000,000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데, 이는 2012년에 비해 2.4% 증가한 수준에 그치는 수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