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BA, 즉 비즈니스 분석 또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는 기본적으로 데이터 마이닝, 패턴 매칭 및 예측 모델과 같은 도구 및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과거의 비즈니스 성과를 반복적인 방식으로 탐색하고 조사하여 통찰력을 얻고, 수익성 기회를 포착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분석은 하드데이터 증거와 핵심성과지표(KPI)에 대한 깊은 이해에 기반하여 운영, 전술 및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 분석은 헬스케어, 은행, IT, 통신, 제조 및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산업에 사용될 수 있으며 실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상 거래 탐지, 링크 분석, 제품 표적 마케팅, 고객 서비스, 소셜 미디어 행동은 이러한 산업에서 비즈니스 분석이 응용되는 분야 중 일부입니다.
고객 분석예측 분석을 사용하여 전략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자 조직과 관련된 고객 행동에서 얻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을 고객 분석이라고 합니다. 회사는 고객 관계를 관리하고, 표적 마케팅을 수행하고, 고객 유지를 극대화하고, 판매를 정확히 예측하는 데 고객 분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분석회사는 마케팅 캠페인에 상당한 시간과 자원 및 비용을 투자합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의 성과를 측정하는 것을 마케팅 분석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소셜 미디어 사이트, 웹사이트와 같은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하고 분석한 데이터는 투자 수익, 마케팅 효율성, 목표 도달범위 및 채널 결함 파악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운영 분석모든 산업은 서비스나 제품이 최종고객에게 제때 도달하도록 각기 다양한 프로세스와 운영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운영 분석은 KPI, 대시보드 및 보고 도구의 지원을 통해 회사가 이러한 프로세스를 심층적으로 연구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종류의 실시간 분석은 회사가 거래를 늘리고, 위험 및 사기를 방지하고, 생산 및 유통 채널을 최적화하며, 인적 자본 및 자본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소비자 수요의 변화에 따라 운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또는 BI는 규모가 큰 비정형 데이터 세트나 미가공 데이터를 유의미한 구조화 데이터로 변환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를 실행 가능한 지표나 전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빅 데이터는 데이터 마이닝, 텍스트, 프로세스 마이닝 등을 통해 수집한 미가공 데이터를 활용하여 산업 전반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데이터 흐름의 과거 보기나 실시간 보기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핵심 도구입니다.
경쟁기업 분석회사의 운영 시장에서 전반적인 기회와 위협이라는 맥락에 따라 경쟁사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는 것을 경쟁기업 분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벤치마킹, 재무 분석, SWOT 분석, 공장설비 가동률, 기업 및 마케팅 전략, 특허, 연구개발 예산은 경쟁기업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핵심 요소입니다.
최적 자원 할당자본, 인프라 및 직원은 모든 회사의 핵심 자원입니다. 이러한 자원을 최적으로 활용하면 조직의 수명, 효율성, 처리량은 높이고 비용은 낮출 수 있습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 예산 및 기타 핵심 요소를 연구함으로써 최적 자원 할당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추천 및 프로모션소매업체 및 전자상거래업체는 PoS(판매시점) 단말기, 과거 구매 패턴, 디지털 쇼핑 트렌드, 소셜 미디어 채팅 등에서 축적되는 풍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마이닝하면 고객의 니즈와 쇼핑 패턴을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으며 또한 창고 및 재고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을 제공하는 추천, 고객 할인 및 오퍼를 포함한 프로모션 캠페인은 경쟁사로부터 판매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판매를 늘리고, 휴일이나 계절적 수요가 적은 시기 또는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질 때 수익성을 유지하려면 이러한 작업이 특히 중요합니다.